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TUDY TIP

STUDY TIP

유학정보, 공부비법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평균 B 학점을 받는 학생이라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작성자 졸리AP (ip:)
  • 작성일 2018-01-18 02:28: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5
평점 0점

평균 B 학점을 받는 학생이라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대입에 있어 지속적으로, 혹은 상승세를 그리는 GPA 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수의 학생들이 B 학점을 받는 평균선에 있는 학생들이므로, 혹시 학생이 이 그룹에 속한다면 이번 글을 읽고 어떻게 GPA 를 높일 수 있을 것인가, 결과적으로 대학에 어플라이 하는 데 있어 지금보다 좀 더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자.

 

 B 학점은 GPA 로 치면 3.0 에 해당한다. 일반적인 평균 선 이다. 하지만 이 일반적 평균치는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들도 포함하므로 실제로 대학에 어플라이 하는 학생들을 고려해보면 3.0 은 평균보다 낮은 수치다. 통계에 의하면 대학에 지원한 학생들 중 GPA 3.0 이하인 학생은 전체의 21.3 퍼센트에 불과했다.

 

평균 B 학점의 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대학의 폭은 비교적 경쟁이 낮은 대학으로 결정되기 쉽다. 좀 더 경쟁이 높은, 상위권 대학에 지원하고 싶다면, 아직 GPA 를 끌어 올릴 시간이 허락된다면, 이제부터라도 학점을 올려보자.   

학생이 만약 9학년이나 10학년이라면, 여전히 GPA 를 올릴 시간이 있다. 학습 습관을 바꾸어 보자. 학생이 만약 11학년이나 12학년이라면 GPA 를 끌어올리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겠다. 이 경우에는 GPA 보다는 SAT/ACT 와 같은 공인 성적에 더 비중을 두는 것이 맞다.

 학생이 GPA 를 끌어올릴 시간이 있다면,.

똑똑하게 공부하자.

시험은 그 자체로 스트레스다.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그 스트레스가 배가된다. 학습 내용 숙지도가 올라갈수록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는 경감될 수 있다. 완벽에 가까운 숙지를 한 학생이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만큼, 자신감도 붙는다면 이 때의 적당선의 스트레스는 고득점에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

 시험을 앞두고 벼락치기 식으로 공부했다면, 이제부터 사전에 미리 공부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공부하는 시기를 늘려야 된다. 시험을 칠 때 해당 내용이 생각 날까말까 하는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숙지된내용이 자연스럽게 답으로 이어지게끔 되는 단계까지 가야 한다. 여러 번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숙지한 내용은 해당 문제를 보면 자연스럽게 기억나 답으로 연결된다. 시험 보기 전날 5시간 공부한 것보다 시험 보기 전 5일 동안 매일 한 시간 씩 공부하는 편이 낫다.

 

평균 B 학점을 받는 학생은, 본인이 잘 알고 있는 내용과 적당히 알고 있는 내용간의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나쁘지 않은 점수 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알고 있는 내용들 간의 미세한 간극을 채워 나갈 수 있어야 한다. 가령 예를 들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배웠다면, 공식만 외우고 있는 학생과, 원이나 다른 문제들에 결합된 피타고라스 문제를 풀어본 학생과의 차이는 시험문제 해결 시간에서 차이가 나고, 점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있다.

 

미루는 버릇이 있는가?

마지막 순간까지 과제를 미루고 있다가 그 전날 하는 학생은 과제 점수가 운 좋게 잘 나오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퍼펙트 할 수가 없다. 과제 제출 기한이 2주 라면, 2주에 해당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결코 하루 저녁에 끝날 숙제를 2주간의 기간을 주지 않는다. 2주를 할당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일주일 정도는 최선을 과제를 준비하자. 급하게 과제를 내면 부분점수를 놓칠 확률이 높다. 주위에 과제 점수를 잘 받는 학생들을 유심히 보자. 그들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놓치지 않고 적어낸다.

 

수업시간을 백퍼센트 활용할 것.

수업시간에 내는 인클래스 과제들에서도 점수를 놓치면 안된다. 시험에 나오는 내용은 거의 대부분이 수업시간에 다루는 내용이다.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부분을 빠짐없이 체크해서 공부하면 혼자 시험 공부를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수업을 제대로 들은 학생이 되려 적은 시간을 공부해도 성적이 잘 나오는 이유이다. 기억해야 될 것이 많은 수업일 경우 더욱 수업시간에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 집중해서 선생님이 말하는 내용을 기억하고, 모르는 내용은 적극적으로 서브에게 질문하자.

학생이 3.0에서 3.2 GPA 를 올릴 수 있다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의 수가 2배 더 많아진다.

 

만약 학생이 GPA 를 올릴 시간적 여유가 허락하지 않는다면,SAT ACT 와 같은 공인 시험 점수로 메이크업을 해야 한다.

 

어플리케이션 에세이를 잘 준비하자. 에세이도 사전에 준비작업이 들어가야 한다. 여름이 시작될 때부터 해서 (12학년 전) 브레인 스토밍을 충분히 거쳐 여러 번의 수정이 들어가야 한다. 대학은 학업 서브젝트와 엑스트라 액티비티에 열정이 있는 학생을 찾는다. 에세이에 본인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내용을 적을 수 있다면, 이를 어떻게 가장 효율적으로 나타낼 수 있을 지 생각해 보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이전 제품다음 제품


상품문의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상품검색
이전페이지
Top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