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TUDY TIP

STUDY TIP

유학정보, 공부비법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입시에 있어 좋은 성적표란?
작성자 졸리AP (ip:)
  • 작성일 2018-01-18 02:28: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09
평점 0점

입시에 있어 좋은 성적표란? 

 

by Allen Grove

 

대부분의 대학이 학생의 좋은 성적표가 대입 지원 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한다. 단, 단지 성적이 좋다고만 해서 좋은 성적표는 아니라고 한다. 대학이 말하는 좋은 성적표의 기준이 과연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한다. 

 

1. 주요과목에서의 좋은 성적 

 

최고의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성적이 A 를 기록하는 성적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하다. 대학이 보통 4.0 만점으로 하는 성적표로 보고 가중치로 환산한 점수를 잘 보지 않는 다는 점을 고려하자. 또한 내신성적 학점이 체육이나 음악, 드라마, 요리 성적등으로 인해 과대계산 되지 않았는지를 보기 위해 자체적으로 내신성적을 주요과목에 맞춰 재계산을 한다는 것 도 염두에 두자.  

 

2. 주요과목 수강 햇수 

 


학교마다 과목요건에 있어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기때문에 지원하려는 학교가 어떠한 과목 요건을 가지고 있는 지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보통 일반적으로 대학이 요구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영어 4년, 수학 3년 ( 4년 권장),  역사 2년 또는 소셜 사이언스 2년( 3년 권장), 과학 2년 (3년 권장), 외국어 2년 (3년 권장) 

 

3. AP 수업 

 


학생이 재학중인 학교가 AP 수업을 개설 한 학교라면 대학에서는 학생이 AP 코스를 수강하였는지를 보고 싶어 할 것이다. 학교가 많은 AP 수업을 제공한다고 해서 오버해서 무조건 AP 를 들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적당한 개수의 과목을 AP 수업을 수강함으로써 도전의식을 보여 줄 필요가 있다. AP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얻고, AP 시험에서 4점 내지 5점의 좋은 점수를 얻는다면 대학에서 충분히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학생이라는 것을 어필하게 되는 것이다.  

 

4. IB 수업 

 


AP 수업과 마찬가지로 IB 수업을 통해 대학 수준의 수업을 잘 소화해 낼 수 있는 잠재적역량을 지녔음을 입증할 수 있다. IB 코스는 미국보다 유럽에 더 일반화 되어 있으나 미국에서도 점점 그 입지를 넓히고 있는 중이다. AP 성적과 같이 IB 성적으로 대학 학점을 인정해 주기도 한다. 

  

5. 아너스(honors)와 어셀러레이티드 (accelerated) 수업 

 


만약 학생이 재학중인 학교가 AP나 IB 를 제공하지 않고 아너스(honors)와 어셀러레이티드 (accelerated) 수업을 제공하는가? 학생의 학교가 AP나 IB 가 없다고 해서 학생이 불이익을 받지는 않는다. 단 학교가 제공하는 난이도 있는 수업에 학생이 임하였는지 는 눈여겨 볼것이다.  

 

6. 외국어 4년 

 

많은 수의 대학이 2년 내지는 3년의 외국어 과목 기록을 요구하지만 만약 학생이 4년 간 외국어를 수학 한 기록이 있다면 분명 입학사정관의 눈에 띌 것이다. 대학 교육과정에서 세계화를 더욱 중요시 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어에 강한 능력을 가진 학생은 단연 입학에서도 강점을 지닐 수 있다. 여러 언어를 얕게 아는 것 보다 한 외국어를 깊이있게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7. 수학 4년 

 

외국어와 마찬가지로 많은 수의 학교가 3년 간의 수학 과목 기록을 요구하지만 4년 간 수학을 배운 기록이 있다면 또한 입학사정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학생이 4년 동안 수학 과목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특히 칼큘러스(미적분학)까지 배워 이를 제출 한다면 기본 과정만 한 학생들 보다 확실히 입학 지원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다.  

 

8. 커뮤니티 컬리지 또는 4년제 대학 수업 

 

학생이 어디에 거주하는 가와 재학 고등학교의 정책이 어떠한 가에 따라 다를 수 있는 내용이지만 고등학교 재학 기간동안 커뮤니티 컬리지 또는 4년제 대학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라이팅 수업이나 수학 수업을 대학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 것으로 인해 여러가지 자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데 그 첫째가 대학의 수업을 소화해 낼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함이고, 다소 힘들지만 이에 도전한다는 도전정신을 보여 줄 수 있고, 무엇보다도 대학을 일찍 졸업할 수 있도록 대학 의 학점을 선이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리하다. 학점을 선이수하게 되면 복수전공을 하기도, 더 높은 단계의 수업을 듣기도 유리하겠다. 

 

9.긴장의 연속인 12학년 

 

대학에서는 학생의 12학년 마지막 파이널 성적을 입학이 결정나기 전까지 보지 않는다. 단 12학년에도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를 해 오는지를 확인하려 할 것이다. 12학년 말에 긴장이 풀어져 게으름을 피우면 타격이 올 수 있다. 12학년에 AP 나 IB 공부를 하여 그에 따른 혜택을 보도록 하자. 

 

10. 올라가는 성적으로 어필하기 

 

몇몇 학생들은 똑똑하게 행동한다. 9학년때 낮은 성적을 유지하였더라도 학년이 올라갈 수록 점점 올라가는 성적을 보이는 것이다. 학생 본인도 물론 열심히 하였겠지만, 이러한 성적표는 입학 사정관에게 있어 학생이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당연히 9학년 때 낮은 성적은 입시에 있어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 9학년 때부터 쭉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과거는 묻어두고 오늘만 바라보면서 점점 올라가는 성적으로 졸업할 때 까지 성적을 올린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이전 제품다음 제품


상품문의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상품검색
이전페이지
Top

열기 닫기